설문조사 결과 1위를 한 수원한의사 최고의 모바일 앱

당요환자의 체중감량에 ‘가미태음조위탕’ 복용이 효율적이라는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.

image

누** 한의사 병원은 이** 원장이 발표한 ‘당뇨 병자의 체중감량을 위한 가미태음조위탕의 임상적 활용: 후향적 차트 리뷰’ 논문이 지난달 대한한의학회지에 게재되었다고 1일 밝혀졌습니다.

이 공부는 10주간 가미태음조위탕 복용과 저열량 식이를 http://edition.cnn.com/search/?text=수원교통사고한의원 병행한 당뇨 병자 61명을 대상으로 후향적 수원교통사고한의원 차트리뷰를 통해 체중 변화와 이상 현상(약물과의 인과성, 중등도)을 분석하였다.

테스트 결과 대상자들의 체중 감량률은 평균 7.73%로 임상적으로 의미있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있었다. 이상 반응은 흔히 불면이나 변비 등의 위장관 계통의 반응으로 모두 경증에 해당하였고, 복용을 중단할 만한 상당한 이상 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. 전체 이상 현상 중 66%는 가미태음조위탕과의 인과관계 가능성이 적다고 평가되었다.

본 연구는 당뇨 병자에게 한약 처방를 시행하여 체중의 변화와 이상 반응을 디테일하게 관찰한 것으로, 혈당 관리를 위해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하는 당뇨 병자의 체중감량을 위한 한방처방의 임상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.

연구를 진행한 이** 누** 한방병원 부천점 원장은 “당뇨 병자에게 체중 케어는 필수적인데 체중감량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아 비약물적 생활요법로는 효율적인 감량이 어려운 경우가 적지 않다”며 “이번 실험는 한방 약물처방의 효과와 안전성의 임상적 근거로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. 앞으로도 본 연구를 바탕으로 전향적인 임상 실험를 통해 체중 감량뿐 아니라 대사 증후군의 예방과 처치에도 한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계속적인 테스트를 이어가겠다”고 밝혀졌다.